커뮤니티
갤러리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스마트 웰에이징 기술개발사업」 1차년도 성과발표 워크숍
동신대 마이크로바이옴 웰에이징 사업단 ‘성과 발표회’ 개최
동신대학교 마이크로바이옴 웰에이징 사업단(단장 나창수 한의예과 교수)은 지난 16일 제1차년도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사업단과 사업 참여 기관 전체 연구진이 참여해 각 기관의 전략기술별 연구개발 내용과 성과를 발표했다.
전략기술1 연구진은 ‘한국인 에이징클락 기술개발’, 전략기술2 연구진은 ’웰에이징 천연소재 활용 기술개발‘, 전략기술3 연구진은 ‘전남 수요맞춤형 웰에이징 스마트 플랫폼 구축’에 대해 발표‧공유했다.
특히 전략기술2 연구진은 정량 목표 대부분을 초과 달성해 주목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명래 동신대 한의과대학장은 “프로젝트가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모두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며 “사업단 리빙랩의 결과물로서 한국인 웰에이징 지표가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나창수 사업단장은 “1차년도 특성상 사업 기간이 짧았는데도 참여 연구진이 최선을 다해 목표 성과를 이뤄냈다”며 “지역의 미래 과학기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동신대학교 마이크로바이옴 웰에이징 사업단은 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에 선정됐다. 올해부터 5년간 11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산학연관의 협력 체계를 중심으로 지역의 바이오산업 기반 조성과 사업화를 추진한다.